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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기획

[기획]실무자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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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자인터뷰  게임기획자 김준 님

 

☆최근 어느회사에서 어떤일을 하셨나요??

 

㈜ NC소프트 Game Design Team Read [기획팀장]

★ 리니지2

-정치컨텐츠 / PvP / 공선전 /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전담팀 기획팀장

-정치컨텐츠 관련 시스템 디자인 메인기획, 팀 구성 이전 레벨 / 퀘스트 디자인 업무 진행

-사내 모바일팀과 연계하여 리니지2 앱 기획 및 제작

 

㈜네오위즈게임즈 Game Design Team Senior [과장]

★ 웹게임 허영만화백 '타짜'

- 게임기획, 컨셉, 메인 시스템기회

 

㈜액토즈소프트

다진치스튜디오 기획팀장

★ MMORPG '라제스카' 리드게임디자인

- 게임컨셉, 시나리오, 게임시스템 기획 구성, 프로젝트, 스케줄관리, 디렉팅

★ MMORPG '천년' 리드게임디자인

- 시나리오, 게임시스템 기획 구성, 전투밸런스, 경제밸런스, 기획, 시즌단위 컨텐츠업데이트

 

㈜인프라웨어 게임즈 (셀바즈게임즈)

★ 타운스테일

- PD, 기획탐장, 개발이사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매니징, 게임 메인 기획, 해외 로컬라이징 관련 업무

 프로젝트 전반 일정 수립

 

 

☆☆게임쪽에 수상 경력등이 있으시간요??

 

(재)게임산업개발원 주최 게임제작공모전 대상수상 (문화관광부장관상)(2002)

(재)게임산업개발원 주최 게임제작공모전 대상수상 (문화관광부장관상)(2001)

문화관광부 우수게임상 - 은색의 용병(1999)

문화관광부 우수게임상 - 영혼기병라젠카(1998)

문화관광부 우수게임상 - 피와기티 에올의 모험(1997)

2012년 5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GDC 참가

2007년 3월, 미국 로스엔젤레스 E3SHOW 참가

2006년 7월, 중국 샨다 개발컨퍼런스 참가

2004년 11월,  중국 북경 개발컨퍼런스 참가

 

 

☆☆게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생활신조는?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장르를 불문하고 하나의 작지만

완전무결한 세계를 구성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학 시절부터 꿈꾸어오던 이 매력적인 세계의 창조주,

즉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항상 다양한 분야에 눈과 귀를

열어두고 공부 해 왔습니다

 

대학에 진학한 후에는 학업과는 별도로 다양한 공모전에 도전하여

여러 번의 입상을 경험하였으며, 그러한 도전적인 활동들을

현재의 업모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평소 캠핑을 즐겨 기회가 될 때마다 한국 및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스포츠와 사람 만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개방적이고 활기찬 성격입니다

 

8년 간의 사진 동호회 활동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람과 삶에 대한 경험으로

사회에 나와 직장 생활을 하는 기간 동안 인간 관계에 있어서 매우 원만하고

순탄하게 지내오고 있다고 자부 합니다

 

또한 인생에서든 업무 에서든 선택과 결정이 필요한 상황이 닥치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신중하고 냉철하게 고민한 후 신속하게 결정하고, 이미 결정된 것은

망설임 없이 즉각 추진해 나간다는 것이 제가 일을 처리하는 기본적인 원칙이자

생활신조 입니다

 

☆자신 만의 특별한 경쟁력 이라고 한다면?

 

독특한 세꼐관과 캐릭터의 구상, 정교하면서도 개성있는 게임 시스템의 재미를 고안,

기획하고 구현하는 능력이 저만의 특별한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논리적이고

군더더기 없이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획 의도를 정확히 제시 및 전달하고

개발 구성원들간의 의견을 조정해 내는데 익숙합니다

 

Gamebryo엔진의 스펙 및 활용과 LUA 등의 스크립트툴, 맵퉁 등 게임개발툴의 사용에

능숙하며 생각하고 원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문서작성 능력과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또한 엑셀을 이용한 메크로와 VBA를 활용하여

게임내 경제 및 스탯 등 각종 수치의 반복적인 조정작업을 거쳐가는 동안 온라인게임

밸런싱에 대한 수많은 경험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간의 프로젝트에세 기획한 내용을 전달하고 구현 과정을 거쳐 최종적인

결과물이 도출 되기까지의 전체 작업과정과 일정, 결과물의 승인 여부를

매니지먼트하는 경험을 통해 게임의 전체적인 방향성과 비젼을 제시하고

기획의도를 일관되게 유지 해 나가는 능력을 키워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게임 개발의 최일선에서 전반적인 게임제작의 프로세스를

기획 초기단계부터 시장 런칭과 서비스까지 경험하고, 그 과정 속에서

유무형의 노하우를 축적한 것은 게임 개발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자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구성원들에 대한 동기부여를 통해 조직의 팀워크를 끌어올려온 경험은

효율적인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지난 10년여의 시간 동안 온라인게임 및 다양한 프로젝트

기획업무를 통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하며 창의적인

온라인게임의 제작과 서비스에 대한 방법론을 정립하고

노하우를 축적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조직에서 보다 휼륭한

인재들과 함께 내실 있는 프로젝트,

다양한 사람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일

그리고

SBS게임아카데미에서 게임업계의 후배 인력양성등과 개인적으로도

한 단계 더 발전 해 나갈 수 있게 여러 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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