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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프로그래밍

게임클라이언트개발자로 취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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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꼬북꼬북 꼬부기의 게임교실입니다:)

오늘은 게임분야의 꽃

게임클라이언트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클라이언트란 게임프로그래밍에 한 파트인데요

게임프로그래밍 분야는 크게

클라이언트, 서버

두 파트로 구분이 됩니다!

 

 

 

 

게임클라이언트프로그래밍

게임상의 모든 캐릭터들과 배경 그리고 아이템, 이펙트 등을

하나로 연결시켜주고 초기기획된 규칙에 따라

움직일 수 있게끔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합니다

 

 

 

 

 

 

 

게임서버프로그래밍

온라인 게임은 하나의 가상세계 입니다

그 공간에 수 많은 사람을 하나로 연결하여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이어주는 것이 바로 서버이고

그래픽 요소를 제외한 실질적인 처리들을 담당하는 작업을 합니다

 

 

 

 

 

 

게임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기초언어인 C언어부터

C언어에서 파생된 C++, C# 등을 알아야하며

윈도우 체제의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해주는 API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보다 화려하게 구현 할 수 있는 MFC

MFC기반으로 2D, 3D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Direct X

보단 편하고 퀄리티 있게 게임개발에 도움을 주는 UNITY

이 모든 것을 알아야 취업이 가능합니다:)

 

 

 

 

 

 

게임클라이언트개발자는 게임개발파트 중에서도

난이도가 있는 만큼 빵빵한 연봉을 자랑합니다ㅎㅎ

게임클라이언트에 대해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이미지에 링크 걸어둘께요:)

여기까지 꼬부기의 게임교실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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