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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개발기초

게임만드는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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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드는사

  

안녕하세요 꼬부기예욤:)

게임만드는사람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게임 하나를 만들 때

1인 개발부터 몇 십명이 함께 진행하는

대형프로젝트까지 여러 형태이며

많은 분야로 나눠집니다

 

 

 

게임만드는사

 

각 분야 마다 연계되는 부분도 있지만 전혀 다른 일을 하기 때문에

준비하는 과정부터 하는 일까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으니

본인이 하고 싶은일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겠죠??

그럼 게임의 시작 게임기획파트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게임만드는사

 

게임기획자

 

게임의 기본적인 스토리를 구상하고 그에 맞는 시스템을 기획,

각종 난이도 기획과 게임의 시장성을 고려하고 각종 홍보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고 게임기획분야에서도 여러분야로 나눠집니다

 

 

 

게임만드는사

 

게임일러트스트레이터(2D)

 

 게임기획서를 토대로 캐릭터, 배경, 크리쳐(몬스터), 아이템, UI

게임에 들어가는 모든 요소를 2D형태로 표현합니다

구체적으로 앞, , or 45º, 45º 같이

상세하게 표현하고 게임의 성패와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성격과 아이덴티티를 조욜해야 하는 분야 입니다

 

 

게임만드는사

 

그래픽디자이너(3D)

3D그래픽 파트는 크게 5가지 분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모델러

2D이미지의 캐릭터(크리쳐), 배경 등등 게임 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을

3D형태로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합니다

 

맵퍼

모델링이 끝난 작품을 2D형태로 펴서 컬러부터 섬세한 디테일 같은

옷에 주름, 작은 장신구, 얼굴 주름 등을 표현하여

캐릭터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작업을 합니다

 

리거

완성된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럽게, 실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관절, 뼈대를 넣어주는 바이패드, 본 작업을 합니다

 

 

애니메이터

리깅 작업이 끝나 캐릭터에 정확한 수치값을 입력하여

걷고, 뛰는 기본적인 액팅부터 타격, 피격 같은 연속 액팅을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이펙터

게임 내에 존재하는 마법스킬, , 연기, , 먼지 등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모든효과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게임만드는사

 

게임프로그래머

 

그래픽파트에서 작업이 끝나 캐릭터, 배경, 아이템, 이펙트 등을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요소를 하나로 연결시켜주고

초기에 기획된 규칙에 따라서 게임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게임에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을 하고

게임은 완성시키는 분야입니다

 

 

각 분야별로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분야별로 하는일, 그 분야로 취업준비하는 방법부터

다양하게 정리해 놨으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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