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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개발기초

게임만드는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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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꼬부기멘토 입니다:)

오늘은 게임만드는프로그램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각 분야별로 파트별로 쓰는 프로그램은 가지각색입니다
우선 게임분야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게임분야는 이렇게 크게 4가지분야로 볼 수 있는데
분야별로 하는 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게임기획


게임기획자는 게임개발에 관련된

모든 사항을 총괄하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장 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원하는 게임이 무엇인지,

게임의 장르와 대상, 연령층, 난이도부터

게임의 스토리, 캐릭터의 역할 및 특징

퀘스트, 밸런스 설정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홍보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컨셉디자인
 
게임기획서를 토대로 캐릭터, 배경, 크리쳐(몬스터), 아이템, UI 등
게임에 들어가는 모든 요소를 2D형태로 표현합니다
구체적으로 앞, 뒤, 옆 or 앞45º, 뒤45º 같이
상세하게 표현하고 게임의 성패와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성격과 아이덴티티를 조욜해야 하는 분야 입니다



 

 


 그래픽디자인
 
2D이미지를 토대로 3D형태로 만들어 주는 분야이며
크게 5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델링

 2D이미지의 캐릭터(크리쳐), 배경 등등 게임 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을 3D형태로 만들어 주는 작업 
 

 

 


 맵핑
모델링 끝난 작품을 2D형태로 펴서 컬러부터 섬세한 디테일 같은
얼굴에 주름, 작은 장신구 등을 표현하여
캐릭터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작업을 합니다
 

 

 


 리깅
완성된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럽게, 실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관절, 뼈대를 넣어주는 바이패드, 본 작업을 합니다

 

 

 

 
 애니메이션
리깅 작업이 끝난 캐릭터에 정확한 수치값을 입력하여
걷고, 뛰는 기본적인 액팅부터, 타격, 피격, 같은 연속 액팅을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이펙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마법스킬, 불, 연기, 비, 먼지 등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모든효과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프로그래밍
 
그래픽 파트에서 작업이 끝난 캐릭터, 배경, 아이템, 이펙트 등을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요소를 하나로 연결시켜주고
초기에 기획된 규칙에 따라서 게임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게임에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을 하고
게임을 완성시키는 분야입니다
 
 
 
하나의 게임이 완성되기까지
각 분야끼리 의견을 나누면
조욜하고, 수정하며 하나의 게임 완성됩니다
 
 
각 분야별로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게임분야로 진로 정하시고 나아갈 분야까지 정했다면
이제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겠죠???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현재 무료진로상담을 진행 중이니
상담받고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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