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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개발기초

게임제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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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자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하나의 게임이 어떻게 시작하여 완성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틀을 설명 드리자면

기획 -> 2D컨셉아트 -> 3D그래픽 -> 프로그래밍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그럼 게임기획부터 한 번 알아볼까요??

 

게임제작자

게임기획

게임의 기본적인 스토리를 구상하고 그에 맞는 시스템을 기획,

각종 난이도 기획과 게임의 시장성을 고려하고 각종 홍보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고 게임기획분야에서도 여러분야로 나눠집니다

↓게임기획 정리↓

GAME PLANNING

 

게임제작자

2D컨셉아트

기획서를 만들어 원화가(게임일러스트레이터)에게 전달하면

기획서에 서술된 내용으로 캐릭터, 배경, 몬스터, 아이템 등등을

구체적으로 앞, 뒤, 옆 비주얼화 시킵니다 게임의 성패와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고 게임의 성격과 아이덴티티를

조욜해야 합니다!

↓게임아트웍 정리↓ 

GAME ARTWORK

 

 

 

게임제작자

3D그래픽

2D컨셉아트가 나오면 그 이미지를 토대로 3D형태를 만들어주고

질감과 디테일을 입혀 조금 더 현실감 있게 표현하고 캐릭터가 실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를 심어주고 걷고, 뛰는 기본동작부터 액션동작

스킬을 사용 할 때 보이는 효과까지 모두 게임그래픽파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안에는 모델링, 맵핑, 리깅, 애니메이션, 이펙트로 나눠집니다

↓게임그래픽 정리↓

GAME GRAPHIC

 

게임제작자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작업이 끝난 캐릭터, 배경, 아이템, 이펙트 등을

게임 내에 존재하는 것을 하나로 연결시켜주고 초기에

기획된 규칙에 따라서 움직임 수 있게끔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을 합니다

↓게임프로그래밍 정리↓

GAME PROGRAMMING

 

 

게임제작과 각 분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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