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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디자인

  • 수석 게임 디자이너: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감독하고 게임의 비전이 실현되도록 보장합니다.
  • 게임 디자이너: 게임 컨셉, 메커닉, 레벨을 만듭니다.
  • 레벨 디자이너: 게임 레벨의 레이아웃과 구조를 설계합니다.
  • 내러티브 디자이너: 스토리라인, 대사, 캐릭터 아크를 개발합니다.
  • 시스템 디자이너: 게임의 시스템과 규칙을 설계합니다.

2. 아트 및 애니메이션

  • 아트 디렉터: 전체 아트 스타일과 비주얼 디렉션을 감독합니다.
  • 컨셉 아티스트: 게임의 비주얼 컨셉과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 3D 모델러: 3D 캐릭터, 환경 및 오브젝트를 모델링합니다.
  • 애니메이터: 캐릭터와 오브젝트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 텍스처 아티스트: 3D 모델에 사용할 텍스처를 만듭니다.
  • UI/UX 디자이너: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설계합니다.

3. 프로그래밍 및 엔지니어링

  • 리드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팀을 이끌고 기술적 방향을 제시합니다.
  •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 게임의 플레이 메커닉을 코딩합니다.
  •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게임의 그래픽 렌더링과 관련된 기술을 개발합니다.
  • AI 프로그래머: 게임 캐릭터의 인공지능 행동을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멀티플레이어 기능과 서버 관련 기술을 개발합니다.
  • 툴 프로그래머: 게임 개발에 필요한 도구를 만듭니다.

4. 오디오

  • 오디오 디렉터: 전체 오디오 비전을 감독합니다.
  • 사운드 디자이너: 게임 내 사운드 이펙트를 만듭니다.
  • 작곡가: 게임 음악을 작곡합니다.
  • 오디오 엔지니어: 오디오 녹음과 편집을 담당합니다.

5. 프로덕션

  • 프로듀서: 프로젝트 전체를 관리하고 일정, 예산을 조율합니다.
  • 프로젝트 매니저: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율하고 프로젝트 일정을 관리합니다.
  • QA 테스터: 게임을 테스트하고 버그를 보고합니다.
  • 로컬라이제이션 매니저: 게임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고 현지화합니다.

6. 마케팅 및 커뮤니티

  • 마케팅 디렉터: 게임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커뮤니티 매니저: 플레이어와의 소통을 담당하고 커뮤니티를 관리합니다.
  • 소셜 미디어 매니저: 소셜 미디어 채널을 관리하고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7. 기타

  • 리서치 앤드 디벨롭먼트 (R&D):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아이디어를 연구합니다.
  •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합니다.
  • 법무팀: 법적 문제를 관리하고 계약을 검토합니다.

이처럼 게임 개발에는 다양한 직업이 있으며, 각 역할은 게임의 성공적인 제작과 출시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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