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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디자인
- 수석 게임 디자이너: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감독하고 게임의 비전이 실현되도록 보장합니다.
- 게임 디자이너: 게임 컨셉, 메커닉, 레벨을 만듭니다.
- 레벨 디자이너: 게임 레벨의 레이아웃과 구조를 설계합니다.
- 내러티브 디자이너: 스토리라인, 대사, 캐릭터 아크를 개발합니다.
- 시스템 디자이너: 게임의 시스템과 규칙을 설계합니다.
2. 아트 및 애니메이션
- 아트 디렉터: 전체 아트 스타일과 비주얼 디렉션을 감독합니다.
- 컨셉 아티스트: 게임의 비주얼 컨셉과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 3D 모델러: 3D 캐릭터, 환경 및 오브젝트를 모델링합니다.
- 애니메이터: 캐릭터와 오브젝트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 텍스처 아티스트: 3D 모델에 사용할 텍스처를 만듭니다.
- UI/UX 디자이너: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설계합니다.
3. 프로그래밍 및 엔지니어링
- 리드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팀을 이끌고 기술적 방향을 제시합니다.
-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 게임의 플레이 메커닉을 코딩합니다.
-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게임의 그래픽 렌더링과 관련된 기술을 개발합니다.
- AI 프로그래머: 게임 캐릭터의 인공지능 행동을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멀티플레이어 기능과 서버 관련 기술을 개발합니다.
- 툴 프로그래머: 게임 개발에 필요한 도구를 만듭니다.
4. 오디오
- 오디오 디렉터: 전체 오디오 비전을 감독합니다.
- 사운드 디자이너: 게임 내 사운드 이펙트를 만듭니다.
- 작곡가: 게임 음악을 작곡합니다.
- 오디오 엔지니어: 오디오 녹음과 편집을 담당합니다.
5. 프로덕션
- 프로듀서: 프로젝트 전체를 관리하고 일정, 예산을 조율합니다.
- 프로젝트 매니저: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율하고 프로젝트 일정을 관리합니다.
- QA 테스터: 게임을 테스트하고 버그를 보고합니다.
- 로컬라이제이션 매니저: 게임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고 현지화합니다.
6. 마케팅 및 커뮤니티
- 마케팅 디렉터: 게임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커뮤니티 매니저: 플레이어와의 소통을 담당하고 커뮤니티를 관리합니다.
- 소셜 미디어 매니저: 소셜 미디어 채널을 관리하고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7. 기타
- 리서치 앤드 디벨롭먼트 (R&D):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아이디어를 연구합니다.
-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합니다.
- 법무팀: 법적 문제를 관리하고 계약을 검토합니다.
이처럼 게임 개발에는 다양한 직업이 있으며, 각 역할은 게임의 성공적인 제작과 출시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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