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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박정현멘토입니다
오늘은 캐릭터해부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인체해부학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_^
인체해부학에서는 크게 근육과 골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근육에 시각화(전면 부 근육, 후면 부 근육 등)
골격의 이해(두개골, 팔, 다리 골격 등)
인체비율 등등
인체해부학을 기초로 인체의 간략화, 도형화하여
질감과 표현에 대한 이해를 하고
여러 형태의 인체를 그려봐야 됩니다
인체해부학을 토대로 캐릭터를 만들 때
모작 -> 모작응용 -> 창작 순으로 보통 진행을 하는데
인체해부학을 알고 그리는 것과 모르고 그리는 것에
많은 차이를 느낄 것 입니다
모작 하나를 하더라도 해부학을 모르고 그렸다면
겉모습만 따라 그려겠지만
인체해부학을 배웠다면
그 캐릭터의 근육과 골격 등 세세한 디테일까지
살려서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제 캐릭터해부학을 알아 보려고하는데...
사실 캐릭터 해부학은 따로 없습니다...
인체해부학을 해부학을 마스터하신다면 캐릭터를 분석 할 때
자연스럽게 근육과 골격이 보일테니 캐릭터해부학이 따로 필요가 없겠죠??
결국 인체해부학 = 캐릭터해부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0^
그럼 인체해부학을 어디서 공부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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