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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2D디자인

캐릭터해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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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박정현멘토입니다

오늘은 캐릭터해부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인체해부학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_^

 

 

인체해부학에서는 크게 근육과 골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근육에 시각화(전면 부 근육, 후면 부 근육 등)

골격의 이해(두개골, 팔, 다리 골격 등)

인체비율 등등

인체해부학을 기초로 인체의 간략화, 도형화하여

질감과 표현에 대한 이해를 하고

여러 형태의 인체를 그려봐야 됩니다

 

 

인체해부학을 토대로 캐릭터를 만들 때

모작 -> 모작응용 -> 창작 순으로 보통 진행을 하는데

인체해부학을 알고 그리는 것과 모르고 그리는 것에

많은 차이를 느낄 것 입니다

 

 

모작 하나를 하더라도 해부학을 모르고 그렸다면

겉모습만 따라 그려겠지만

인체해부학을 배웠다면

그 캐릭터의 근육과 골격 등 세세한 디테일까지

살려서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제 캐릭터해부학을 알아 보려고하는데...

사실 캐릭터 해부학은 따로 없습니다...

인체해부학을 해부학을 마스터하신다면 캐릭터를 분석 할 때

자연스럽게 근육과 골격이 보일테니 캐릭터해부학이 따로 필요가 없겠죠??

결국 인체해부학 = 캐릭터해부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0^

 

 

그럼 인체해부학을 어디서 공부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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