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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게임프로그래머가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게임프로그래머가 너무 길어서...게프 라고 하겠습니다

저는 게프를 게임을 완성시키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프로그래머하는일

게프가 하는 일에 대해 세세한게 알아보자면

게임기획안이 완성되면 각 팀(원화, 그래픽 등)과 상의하여

이미지사이즈나 캐릭터모션, 프레임 등 데이터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결정하고

팀내에서 역활을 나누어 스케줄을 짜면 본격적인 프로그래밍이 시작됩니다

 

서버프로그래머 - 서버관리, 서버부팅, UI값 조정, 버퍼링 해결

클라이언트프로그래머 - 디자인오류해결, 데미지조정, 게임밸런스, 엔진전속담당

 

보통은 위 처럼 두 파트로 나눠집니다

게임의 기본 틀을 잡고, 구조설계해서 엔진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레벨에디터의 등의 툴을 만들고 클라이언트팀에서 엔진을 만드는 동안

다른 팀에서는 만들어진 툴을 갖고 이미지 리소스등의 데이터를 만듭니다

 

게임프로그래머하는일

데이터가 어느 정도 진행되어 엔진 작업을 끝낸 프로그래밍 팀은 이어서 메인이되는

게임 프로그래밍으로 들어 갑니다 이미지를 화면에 띄우는 것부터

캐릭터, 배경, 이동, 전투, 인터페이스, 이펙트 등

 나누어진 부분들을 하나씩 만들어 기본구조에 덧붙여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상기 과정을 마치면 게임의 알파 판이 나옵니다

 

게임프로그래머하는일

오류를 수정하고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어 조정을 해서 베타 판을 만들고

베타판에서 오류를 완전히 잡고 각종 테스트를 거치면

하나의 게임이 완성 됩니다!

 

게프에 대해 알아봤는데 생각하던 쪽과 비슷한가요?

체계적인 교육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게프가 되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자세한 교육과정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프로그래머하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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