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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3D디자인

3D 게임그래픽 제작 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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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리오 멘토입니다!


오늘은 3D게임 그래픽 제작을위한 3D툴(3D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토록 할텐데유


3D툴은 대표적으로 3D맥스(3DsMax), 지브러시(ZBRUSH), 마야(MAYA)가 있는데 


이 세가지 툴의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할께유!



3D그래픽 - 마야(MAYA)



1. 마야(MAYA)


MAYA(마야)는 직접 3D 객체를 원하는 형태로 만들고 편집하는 것이 가능한데유!


제작된 객체 위에 질감을 입혀 실사처럼 만들 수도 있고, 직접 각각의 객체들을 움직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도 있으며,


마야와 같은 3D 프로그램은 에펙과 같은 프로그램과 달리,


촬영된 영상에 효과를 더하거나 편집하는 것 이 아닌 직접적인 3D 제작 툴 이지유

  

국내에서는 마야(MAYA) 보다는 MAX 를 더 많이 사용하였지만 툴 의 사용을 익히기 휩고 


MAYA를 익히면 MAX 역시 쉽게 익힐수 있다는 장점과 그 퀄리티 때문에 현재는 MAX 에서 MAYA 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3D그래픽 - 3D맥스(3DsMax)



2. 3D맥스(3DsMax)


3DsMax(3D맥스)는 강력한 3차원 모델링과 렌더링 기능을 통하여 현실감 있고 효과적인 시뮬레이션 작업과, 


그에 맞는 표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이에유~


사용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입체적인 느낌들을 활용하여, 표현하려고 할 때 최대한 효과를 가져다줄 수 도 있는데


2차원적인 표현방식으로는 쉽게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분야에 응용시켜 사용하는


3차원적인 모델링과 렌더링까지 표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며,


입체적인 시뮬레이션을 비롯하여 동영상과 캐릭터 디자인, 환경디자인, 인테리어 등 다양하게 요구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3D그래픽 - 지브러시(ZBrush)



3. 지브러시(ZBrush)


ZBrush(Z브러시)는 전 세계 그래픽디자이너 분들께 최고의 툴로 각광받고 있으며,


3DsMax나 Maya 등의 프로그램이 점과 점을 이용하여 형태를 만들어간다면 


ZBrush는 물체의 표면을 브러시를 이용하여 잡아당기고 문지르는 방법으로 형태를 완성하게 되는구먼유


예를 들자면 조소와 비슷한 작업 방식입니다. 이와 같은 작업 방식의 특징은 형태의 수정을 빠르게 적용하고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 모델링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기술적으로는 노멀 맵 등을 적용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힘들었던 매우 세밀한 표현을 쉽고 빠르게 추가할 수 있기때문이쥬


ZBrush는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보통은 영화 CG에서 사용이 많이 되고 있지만 


게임 그래픽에서도 필수적인 툴로 자리를 잡으며 최근에는 고퀄리티를 지향하는 게임들이 ZBrush를 이용해 


세밀하면서 디테일한 극사실성을 가진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3D 게임그래픽 제작 하려면!?


이렇게 3D그래픽 제작을 위한 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유


3D맥스(3DsMax), 지브러시(ZBRUSH), 마야(MAYA)를 배우려면 어디를 다녀야할까유?


바로 3D그래픽 전문학원 아니겟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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