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3D맥스학원 기초 캐릭터 모델링부터 완성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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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욥!


요즘 3D맥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인


3D프린터, 캐릭터, 배경, 인테리어, 설계, 인공모형, 디자인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다양한 분야중 오늘은 게임분야에서 대해 설명을 해드릴게용




인천3D맥스학원 기초 캐릭터 모델링부터 완성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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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러가 하는 모델링


3D맥스를 통해 모델링부터 시작해서 캐릭터를 만들게 되는데요


모델링이란 만들고자 하는 캐릭터의 형상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맥스는 폴리곤을 베이스로 만들게 되는데


이 폴리곤 한개한개가 1폴리곤이라 불리우며


위의 사진과 같이 점,선,면의 다각형들이 모여서 만들어 진것을 모델링 이라고 합니다


폴리곤에서도 종류가 있는데 로우폴리곤 : 3,000개 이하, 하이폴리곤 : 10,000개 이상


이라 명칭하며 캐릭터의 퀄리티가 높으면 높을수록 폴리곤의 갯수가 많이 들어 가게 됩니다




인천3D맥스학원 기초 캐릭터 모델링부터 완성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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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가 하는 채색 : 맵핑


맵핑은 모델링이 끝난 디자인을 색을 칠해주는 역활로서


전문적으로 채색을 하는 직업을 맵퍼라고 불립니다


맵핑에서는 디자인한것을 2D로 펼쳐서 작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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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관절을 심어주는 리깅



리깅은 완성된 캐릭터에 관절들을 심어줘서 움직일수 있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위의 작업을 통해 움직임을 만들수 있게 하는 일이죠


관절이 없다면 움직일수 없으니까용~ 당연한 거겠죠


모든 캐릭터들은 이렇게 리깅작업을 통해 살아있는 생명체로 바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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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이 끝난 후 움직이는 동작을 만드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리깅이 끝났으니 실제로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는 것인데


여러가지 동작들을 콘셉에 맞춰서 움직이는 겁니다


예를 들어 뛰는 동작 점프를 하는동작 구르는 동작 등을 만들어


게임안에서 실제 뛰고 구르고 점프를 하는등의 동작이 여기에서 만들어 지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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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으로 더욱 멋있게 화려하게 보이는 이펙트


이펙트는 효과입니다


부가적인 기능이긴 하지만 이펙트가 없다면 다소 심심해 보일수 있는데요


스킬을 사용할때 보여지는 화려함 몬스터에서 나오는 불, 얼음 등


주변이펙트의 효과로 인해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것들이 한층 더 화려하게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3D맥스의 기초부터 완성되는 작업의 순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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