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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프로그래밍

엔진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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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엔진 종류

 

프로그래밍의 엔진에는 많은 종류가 있어요.

오늘은 각각 엔진의 특성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엔진에는 워낙 많은 종류가 있어서

오늘은 5가지 엔진

언리얼, 유니티, 크라이, 주피터, 소스엔진으로

나눠서 알려드릴게요!


 

출처-네이버 리니지 검색 화면



1.     언리얼엔진은 통합형 게임엔진이자 3차원 게임엔진이에요!

  언리얼엔진은 그래픽 성능, 기능이 좋아서 

가장 많은 게임회사들이 사용하는 엔진입니다!

 

예) 리니지,테라,블러드앤소울,아이온

 

 

출처-포켓몬고 사이트




2.     요새 가장 많이 떠오르고 있는 유니티 엔진!

유니티로는 모바일, 유니티AR, VR, MR 등을

개발할 수 있다보니 요새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있죠!

하지만 한글화를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예) 포켓몬고




출처-네이버 크라이시스 검색 화면



1.     크라이엔진은 엔진 중에서도 손에 꼽힐만큼 어려워서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지만

자연 효과와 넓은 시야 구현이

가능하다보니 고퀄리티의 게임 구현, 실시간 구현이

가능하다는 좋은 점을 가지고 있죠!

 

예) 크라이시스,파크라이



 

 



출처- 네이버 서든어택 검색화면



2.     주피터엔진FPS게임에 특화되어있는 엔진 중 하나에요!

원래는 리스텍엔진이라고 불렸던 엔진이고,

그래픽 수준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 서든어택,



 

 



출처- 네이버 포스트




3.     소스엔진은 물리엔진이 탑재되어있는

엔진으로,

실사 같은 그래픽 표현이 가능하면서도

낮은 요구사항이라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EX) 카운터스트라이크, 마비노기






 엔진과 프로그래밍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밑에 사진을 눌러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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