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

반응형

 

오늘은 게임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당:)

게프는 게임을 완성하는 파트인데요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게프는 기획안이 완성되면 타 분야(2D, 3D)팀과 상의하여

이미지사이즈나 캐릭터 모션, 프레임 등 데이터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결정하고 팀내에서 역할을 나누어 스케줄을 짜면

본격적인 프로그래밍이 시작됩니다

 

 

서버프로그래머 - 서버관리, 서버부팅, UI값 조정, 버퍼링 해결

클라이언트프로그래머 - 디자인오류해결, 데미지조정, 게임밸런스, 엔진전속담당

 

 

보통은 위 처럼 두 파트로 나눠집니다

게임의 기본 틀을 잡고 구조설계해서 엔진을 만드는 동안

다른 팀에서는 만들어진 툴을 갖고 이미지 리소스등의 데이터를 만듭니다

 

데이터가 어느 정도 진행되어 엔진작업을 끝낸 프로그래밍 팀은 이어서

메인이 되는 게임프로그래밍을 들어 갑니다 이미지를 화면에 뛰우는 것부터

캐릭터, 배경, 이동, 전투, 인터페이스, 이펙트 등

나누어진 부분들을 하나씩 만들어 기본구조에 덧붙여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상기 과정을 마치면 게임의 알파이 나옵니다

 

오류를 수정하고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어 조정해서 베타판을 만들고

베타판에서 오류를 완전히 잡고 각종 테스트를 거치면

하나의 게임이 완성 됩니다

 

보통은 게임이 일정 수준의 품질을 가질 수 있도록

제품 출시 이전에 각종 테스트 및 검수 작업을 하는데

이 파트를 QA(Quality Assurance) 라고 합니다

 

 

게임프로그래밍은 플랫폼마다 만들어지는 기간이 다른데요

짧은 것은 3개월에서 10년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온라인게임 같은경우 48개월정도

모바일, 웹, SNS 게임 등은 10개월 안밖 입니다

 

게프가 실무에서 하는일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봤습니다

그러면 이제 게프가 되기위한 교육과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우선 게프가 되려면 프로그래밍 언어을 알아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언어란 컴퓨터와 대화하기 위한 일종의 대화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C언어가 있고 그 외에도 C언어를 기반으로 한 C++, 알고리즘, 자료구조를

시작으로 MFC, Win API 등을 사용하면 간단한 2D게임 ex) 오목, 맞고, 리듬게임

STL, cocos2d-x, 3D, DirectX 등을 사용하면 3D게임 구현이 가능합니다

 

 

 

SBS게임아카데미에서는

실무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강사님이 실무위주에 교육하여

취업을 해서 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취업전문팀이 취업준비부터 취업연계까지 도와주고 있어

취업에 대한 걱정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게프가 되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 SBS아카데미 게임학원에서 준비하세요

 

강남 / 신촌 / 인천 / 대전 / 대구 / 부산 / 광주

 

 

 

 

반응형

'꼬부기의 게임교실 > 게임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게임그래픽학원  (0) 2016.10.11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0) 2016.08.10
코딩을 잘하자ㅋㅋㅋㅋ  (0) 2016.06.17
게임프로그래밍학원  (0) 2016.05.24
게임프로그래머하는일  (0) 2016.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