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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2D디자인

2D게임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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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다들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오늘은 간단하게 2D게임그래픽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용

 

 2D게임그래픽

 

 

 

 

 스프라이트

2D게임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작 할 경우 사용하는 기법으로

여러 장의 동작이 있는 원화를 반복하여 출력한다

 

 

 

 

 픽셀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점을 뜻하며

어원은 영어의 Picture Element의 줄인말이며

다른 말로는 화소(도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채널

RGB로 구성된 이미지에서 칼라 신호에 대하여

통과시키는 필터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

Red 채널 : 붉은색 계열을 통과시키는 채널

Green 채널 : 녹색 계열을 통과시키는 채널

Blue 채널 : 푸른색 계열을 통과시키는 채널

Alpha 채널 :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절하는 채널

 

 

 

 

 Raw Map (Raw Data)

지형 제작 시 지형의 골격을 잡기 위하여

미리 제작해 놓는 높낮이 맵

이미지로 미리 제작하여 명암에 따라서

지형의 높낮이가 결정된다

형식은 2D 리소스지만 3D에 가깝다

Ex) 어두울 수록 저지대 밝을 수록 고지대를 표현한 Raw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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