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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3D디자인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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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꼬부기 입니다:)

 

오늘은 일주일에 시작인 월요일이예요!!

짧으면서도 긴 일주일 화이팅하세요!!!

오늘은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하는일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델링 / 맵핑 / 리깅 / 애니메이션 / 이펙트

 

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모델링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

 

모델링

 

2D이미지의 캐릭터(크리쳐), 배경 등 게임 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을

3D형태로 만들어 주는데요 캐릭터모델링 같은 경우는

인체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한 작업입니다

인체비율, 근육의 시각화, 골격의 이해 등

인체해부학을 알아야보다 세밀한 작업을 할 수 있고

디테일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

 

맵핑 / 텍스쳐링

 

모델링이 끝난 작품을 2D형태로 펴서

컬러부터 섬헤한 디테일 같은

얼굴이나 옷의 주름, 작은 장신구, 얼굴 주름 등을 넣어

캐릭터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아주 중요한 작업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

 

리깅

 

완성된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관절과 뼈대를 심는 바이패드 및 본작업을 합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걷고, 뛰는 기본 액팅부터 타격, 피격 같은 연속 액팅을 제작합니다

리깅 작업이 끝나 캐릭터에 정해진 수치 값을 입력하여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게 해줍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

 

이펙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효과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캐릭터가 쓰는 스킬에 보이는 효과부터 불, 연기 등등

게임에서 보이는 효과는 다 이펙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하는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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