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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3D디자인

3D캐릭터 프로그램 중 갑중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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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용

오늘은 게임그래픽 파트 중

3D캐릭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게임그래픽 파트는

크게 5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2D이미지의 캐릭터(크리쳐), 배경 등 게임 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을 3D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맵핑/텍스쳐링

모델링이 끝난 작품을 2D형태로 펴서 컬러부터

섬세한 디테일 같은 얼굴에 주름, 작은 장신구 등을

넣어서 캐릭터를 완성 시켜줍니다

 

리깅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바이패드 및 본 작업을 합니다

완성된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럽게

실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빼대, 관절을 넣어 주는 작업입니다

 

애니메이션

리깅 작업이 끝난 캐릭터에

정해진 수치값을 입력하여

캐릭터가 걷고 뛰는 기본 액팅부터

타격, 피격같은 연속 액팅을 제작하여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게 해줍니다

 

 

이펙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효과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캐릭터가 쓰는 스킬에 보이는 효과부터 불, 연기, 비, 먼지 등

게임에서 볼 수 있는 효과는 다 이펙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나눠집니다

 

이 중에서 3D캐릭터는 모델링 & 맵핑

에서 만들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은

 

 

 

이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쉽게 보면 2D를 3D로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 느낌입니다ㅋㅋㅋㅋ

이해가 잘 되시나요????

 

3D프로그램은

ZBRUSH, 3DsMAX, Rhino, MAYA 등이 있지요

그 중에서 갑중갑은 바로 ZBRUSH!!!!

현존하는 프로그램 중에 따라올만하게 없어요

표현력이 어마어마한 프로그램입니당

 

 

하이폴과 로우롤를 넘나 들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미국에서는 의학 쪽에서 쓴다는 사실!!!

메디컬일러스트가 이 툴을 사용합니다!!!

캬~~기가막히쥬??? 

 

 

하지만 국내에서는 제대로 사용하시는 분이 몇 없다는거...

그 중 한분이 저희 강사님이라는거...^^

바로바로

★임창기 강사님★

강사님 강의 목표는

상품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고품질의 모델링작업을 근본적으로

인문학적 소양이 있는 창작자의 개인 역량에서 비롯되므로

본 강의는 단순히 그래픽 프로그램의 메뉴얼을

익히는 수준에서 벗어나, 인체 해부학을 토대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 할 수 있는 보다 수준 높은 작업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당!!

 

취업가능분야 또한

게임은 물론이며 방송, 모션그래픽, 3D프린터, 영상, VR 등등

많은 분야에 사용됩니다

 

혹시 컴투스에서 만든 서머너즈워 라는 게임 아시나요??

거기 CF에 나온 크리쳐 헬하운드, 키메라를

저희 강사님께서 제작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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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만 봐도 디테일을 느낄 수 있죠??ㅎㅎㅎ

이런 디테일이 왜 필요하냐면

'VR'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증감현실이

디테일이 떨어진다면 몰입도가 떨어지겠죠???

 

 

 

'VR' 를 통해 가장 접하고 싶은 분야 또한 바로바로 게임입니당:)

현재 3DsMAX를 사용하는 실무자들도

ZBRUSH를 배우러 오는 상황입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날개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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