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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3D디자인

3D캐릭터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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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캐릭터

 

안녕하세요

어니부기가 되고 싶은 꼬부기 입니다:)

오늘은 3D게임캐릭터가 만들어 지는 과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3D게임캐릭터는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저가 처음 게임을 시작 할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부분이고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흥행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통은 모델링, 맵핑, 리깅, 애니메이션, 이펙트

0이렇게 5가지로 나눠지는데 모델링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링

 

2D이미지의 캐릭터(크리쳐), 배경 등등 게임 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을

3D형태로 만들어 주는데요 캐릭터모델링 같은 경우는 인체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한 작업입니다 인체비율, 근육의 시각화, 골격의 이해 등

인체해부학을 알아야 보다 세밀한 작업을 할 수 있고 디테일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배경모델링 또한 캐릭터와 조화로운 배치를 위해서는

인체해부학 등 기초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맵핑 / 텍스쳐링

 

모델링이 끝나 작품을 2D형태로 펴서 컬러부터 섬세한 디테일 같은

옷에 주름, 작은 장신구, 얼굴 주름 등을 넣어 캐릭터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아주 중요한 작업입니다

 

 

 

 

 

 

 

리깅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바이패드 및 본 작업을 합니다

완성된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럽게 실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 관절을 넣어주는 작업입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걷고, 뛰는 기본 액팅부터 타격, 피격 같은 연속 액팅을 제작합니다

리깅 작업이 끝난 캐릭터에 정해진 수치 값을 입력하여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게 해줍니다

 

 

 

 

 

이펙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효과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캐릭터가 쓰는 스킬에 보이는 효과부터 불, 연기, , 먼지 등

게임에서 볼 수 있는 효과는 다 이펙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D게임에 핵심요소인 3D그래픽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기초지식을 쌓았으니 3D그래픽분야에

대해 전문지식을 쌓아 보는 것은 어떤가요???

 

 

SBS게임아카데미에서는 개개인이 목표하는 바를 가장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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