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그래픽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게임디자인쪽이 점점 발전해가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3D그래픽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 작품)
3D그래픽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로
Zbrush와 3DsMAX
나눠서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3DsMAX는
Zbrush보다 가벼운용량으로 대중화되어있어요!
시뮬레이션, 캐릭터디자인, 환경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등
게임디자인이 아닌 다른 곳에도 많이 사용되는
3D그래픽프로그램이에요!
3DsMAX는 폴리곤을 이용해 일일이 작업하는 3D그래픽프로그램으로
3000개 이하는 로우폴리곤 3001~7000개는 미들폴리곤,
7001개 이상을 하이폴리곤이라고 해요!
3DsMAX는 포토샵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채색과 명암 등을 넣기 위해서 포토샵을 사용하는데요.
두 개의 프로그램은 서로 짝꿍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Zbrush는
극사실성을 강조한 고퀄리티의 3D모델링에
최적화된 3D그래픽프로그램입니다.
가능하고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영화CG에도 사용되고 3D프린팅이나 모션캡쳐를 이용해
영화에도 사용됩니다!
3DsMAX는 점과 선을 사용해서 모델링을 한다면
Zbrush는 물체의 표면을 브러쉬로 이용해 잡아당기는
조사와 같은 방식을 사용해요!
이와 같은 방식을 사용하게되면
작업시간이 단축되고 세밀한 표현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렇게 3D그래픽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어요!
게임3D그래픽디자이너가 되고싶은 분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3D그래픽프로그램을 다루는 법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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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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