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
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게임기획부터 완성까지★
말 그래도 게임기획을 시작으로
어떤 과정을 걸쳐 어떻게 완성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만드는과정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기획서
"게임의 세계관과 등장인물들을 설정"
이라고만 알고 계신분이 대 다수입니다
하지만 게임기획에도 분야가 많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세계관을 만드는 일을 하는 게임기획자
배경, 캐릭터, 아이템, 몬스터, 던전, 퀘스트 드을 설정하는 퀘스트기획자
게임에 필요한 모든 룰을 설계하는 시스템기획자
등등 기획쪽으로 만해도 많은 파트로 나눠져 있고
게임기획을 하기 전에 기획자, 원화가, 그래픽파트, 프로그래머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모여 전반적인 틀 만들고
게임기획에 들어갑니다
게임만드는과정
그렇게 나온 기획서를 가지고 무엇을 하느냐
전체적인 그림은 이렇습니다
기획서(글)-> 원화(2D) -> 그래픽(3D)
게임만드는과정
글로 표현된 캐릭터, 몬스터, 배경 등을
기획서에 제시된 내용(시대, 배경, 장르 등)에 맞추어 제작합니다
캐릭터, 배경, 몬스터, 아이템 등의 틀을 만듭니다
게임을 고를 때 대중들에게 가장 먼저 접해지는,
게임을 할 지 안 할지 정하게 해주는 결정적인 존재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D이미지를 만들었으면 이제 3D이미지로 만들어야 겠죠??
이 과정을 게임그래픽이라고 하고 크게 5가지로 구분합니다
게임만드는과정
2D이미지를 3D형태로 만든 모델링
게임만드는과정
컬러와 디테일을 살려주는 맵핑(텍스쳐링)
게임만드는과정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바이패드 및 본 작업을 하는 리깅
걷고, 뛰는 기본 액팅부터 타격, 피격, 연속기 액팅 등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게임 내이 존재하는 모든 효과(연기, 전투신, 마법스킬 등등)을 만드는 이펙트
이런 과정을 거쳐 3D형태를 완성 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만드는과정
완성 3D형태를 하나로 합쳐주는 게임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언어(C, C++언어 등)을 활용하여
MFC, Win API, STL, DirectX 사용하여
캐릭터, 배경, 몬스터, 이펙트 등을 하나로 합쳐서
2D, 3D 게임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1인개발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혼자 다 하기에는 많이 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기획, 프로그래밍만 공부하시고보통 디자인(원화, 그래픽) 쪽은 외주를 많이 넣습니다
게임만드는과정
취업을 목적으로 공부하시다면 한 분야만 공부하셔도 되지만
본인의 노력(공부량) 비례하는 결과(취업률)가 나오겠죠?
그럼 이런 공부를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독학? 대학교? 학원?
독학으로 얼마나 전문화된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대학교 또한 어느 대학이든 전체적인 부분을 알려줄 뿐
전문적으로 깊숙히 공부하기는 어렵습니다
A라는 과목을 듣더라고 가르쳐주시는 분은 A+,A- 등
전문적으로 공부하신 분야가 다 다르기 때문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 학력을 많이 안 보는 분야가 게임입니다
학원도 어느 학원을 가서 배우냐에 따라 다르겠죠
그럼 좋은학원은 어디에 있을까요
게임만드는과정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은 전통있는 학원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6년 연속 대상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위해 학생 수를 15명이하 조정
트렌드에 맞추어 교육의 최신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
실무에서 경력을 쌓은 실무교재같은 강사진의 1 대 1 피드백 교육시스템
진로에 대한 길과 취업의 문을 넓혀주는 전문적이 멘토들을 1 대 1 매칭하여
공부에 집중 할 수 있고 취업가능업체정보부터 취업연계까지
취업전문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강남, 신촌,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지점 운영 중
↓↓게임만드는 과정이 더 궁금하시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