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시작을 여는 게임기획
게임기획을 하려면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기획
우선 게임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
스토리는 소재를 찾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신화, 중세, 무협, 스팀펑크, 현대 등 다양한 곳에
소재를 찾아 게임의 적합시키는데요
예를 들면 손오공이란 캐릭터는 신화 속 인물이지만
게임 상에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이 처럼 캐릭터만 소재를 쓸 수 있고
소재를 찾는 곳 전체를 모티브로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게임기획
게임기획의 빠질 수 목적
모험, 사명, 경쟁 등 다양한 목적이 게임 속에 들어가 있습니다
게임의 장르마다 다르지만
FPS 게임은 상대방(상대팀)을 전멸시켜야 게임을 이긴다는 기본적인 (경쟁)목적이 있고
RPG게임은 캐릭터가 렙1부터 시작하여 만렙까지 다양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서
게임 상의 스토리가 진행되고 엔딩을 보는 (모험)목적이 있습니다
각 게임에 목적이 있지만 그 안에는 또 작은목적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문파를 나누거나 종족간의 대립을 넣어 (경쟁)목적을 만들고,
주인공(플레이캐릭터)이 마왕을 죽이고 공주를 탈출시켜야 한다는 (사명)목적을
만들어 메인또는 서브목적으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게임상의 퀘스트가 없으면 안되는 퀘스트!
보통 스토리를 진행시켜주는 메인퀘스트, 빠른진행(경험치, 보상)을 위한 서브퀘스트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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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중 일부분만 설명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게임기획은 게임을 성패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이다보니
신경써야 할 요소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기획 교육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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