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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부기의 게임교실/게임기획

게임만드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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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몰라서

게임만드는법 이라고 검색하셨나요???

그런분들을 위해 게임이 만들어 지는 과정

게임시작부터 완성까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만드는과정은 크게 4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기획 / 원화(2D) / 그래픽(3D) / 프로그래밍

 

게임만드는법

게임기획

게임의 기본적인 스토리를 구상하고 그에 맞는 시스템을 기획,

각종 난이도 기획과 게임의 시장성을 고려하고 각종 홍보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고 게임기획분야에서도 여러분야로 나눠집니다

 시나리오 기획자, 퀘스트 기획자, 시스템 기획자, 컨텐츠기획자 등등

 

게임만드는법

2D컨셉아트

기획서를 만들어 원화가(게임일러스트레이터)에게 전달하면

기획서에 서술된 내용으로 캐릭터, 배경, 크리쳐(몬스터), 아이템, UI 등 을

구체적으로 앞, 뒤, 옆, or 앞45º, 뒤45º 를 그려 비주얼화 시킵니다

2D컨셉은 게임의 성패와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작업입니다

게임의 성격과 아이덴티티를 조욜해야합니다

 

게임만드는법

 

 

 

 

게임만드는법

3D그래픽

2D컨셉아트가 나오면 그 이미지를 토대로 3D형태를 만들어주고

질감과 디테일을 입혀 조금 더 현실감 있게 표현하고 캐릭터가 실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를 심어주고 걷고, 뛰는 기본액팅부터 액션액팅

스킬을 사용 할 때 보이는 효과까지 모두 게임그래픽파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안에는 모델링, 맵핑, 리깅, 애니메이션, 이펙트로 나눠집니다

 

게임만드는법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작업이 끝난 캐릭터, 배경, 아이템, 이펙트 등

게임 내에 존재하는 것을 하나로 연결시켜주고

초기에 기획된 규칙에 따라서 움직일 수 있게끔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을 합니다

 

 

하나의 게임이 만들어지기까지 대해 간략하게 알아 보았는데요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않는다면 쉽지 않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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